부산지역 고령층 맞춤형 돌봄 서비스 사업은 지난해 11월 부산시가 부산대학교병원, 이유 사회적협동조합, (주)SKT, (재)행복커넥트, (주)허그랩, (주)시티캅과 함께 진행됬습니다. 1차년도 성과평과를 통과해 스마트 케어 서비스 실증을 위한 2차년도 사업을 진행합니다. 1차년도에 참가하신 어르신들 대상으로 이미 지급된 스마트 케어 디바이스를 통해 생체신호와 활동량을 측정해 인지·정서 및 건강을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수집된 사용자의 데이터와 연동·분석이 가능한 통합 대시보드를 개발해 스마트 케어 서비스 모델의 효과성 검증에도 나섭니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긴급구조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그 효과도 검증합니다.
같이,가치 x DMO 포용관광 프로젝트 시작
: 휠체어 이용자와 서포터즈 1기의 활약 기대해주세요 !
포용 관광 프로젝트 2기는 DMO(지역 관광추진 조직) 사업과 연계되어 함께 진행됩니다.
7월 11일(월), 프로젝트 발대식을 위해 휠체어 이용자, 활동 지원사,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복지관 실무담당진, 각 기관을 대표하는 관계자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식순에 따라 문화체험형 장애 인식개선 교육으로 전국자폐인사랑협회 부산지부의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실내 앙상블 '안단티노'의 수준 높은 실내악 연주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휠체어 이용자와 대학생 서포터즈를 위한 관광상품 기획 전문 교육까지 함께해 알찬 발대식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새롭게 편성된 대학생 서포터즈 1기는 기획자로 참여한 휠체어 이용자의 완성도 높은 포용 관광 상품 제작 기획을 위해 함께 보완하게 됩니다. 다채로운 활동 기대해주세요 💛
착한셔틀은 열악한 출퇴근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 장애인 근로자의 이동권 및 고용복지 증진을 목표로 운행됩니다. 이유 사회적협동조합은 장애인 상시채용 혹은 채용예정이나 출퇴근 거리의 불편함으로 채용의 어려움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하여, 기존 화전드림숲 노선, 노바인터네쇼널 노선을 비롯하여 공존직업생활센터가 신규 노선으로 들어왔습니다. 총 3개 노선으로 운행중이며 중증장애인 대상으로 지적 장애·자폐성 장애·지체 장애·뇌병변 장애를 앓고 계신 근로자분들의 출·퇴근 이동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출퇴근 DRT를 통해 교통약자들도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는 사회에 기여하고 이동의 부담을 덜어주는 착한셔틀 서비스가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